2014년 7월 22일 화요일

덴마크인의 생활 양식

집, 달콤한 집 - 덴마크인은 어떻게 살고 있지?

집, 달콤한 집 - 덴마크인은 어떻게 살고 있지?

단지 5백 5십만 주민을 가진 조그만 나라에 사는 덴마크인은 전세계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것이 세계 최고의 디자인이건 영화나 TV 범죄 스릴러물이건 아니면 새로운 북부 지방의 음식이건 덴마크는 정기적으로 국제면의 머릿기사화 되고 있다. 덴마크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세금을 내는 나라이면서 서유럽에서 가장 높은 삶의 질을 가지고 있는 나라 중의 하나이다. 또한 매년 국민 총소득(Gross National Income) 중 0.8 퍼센트를 외국 원조에 쓸만큼 세계에서 최고로 평등한 나라 중의 하나이다.

하지만 덴마크인은 누구이며 그들을 결정짓는 국가적인 정체성이 무엇인가? 여기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이 아래에 있으며 덴마크인들의 집과 생활방식에 대해 알아보자.

이름들

Jens와 Peter는 남자에게 가장 흔한 이름이며 Anne와 Kirsten은 여자에게 가장 흔한 이름이다. Victor와 Emma는 새로 태어난 아이들에게 가장 흔한 이름이다. Jesen, Nielsen과 Hansen은 성으로 가장 많이 쓰인다.

건강

덴마크인은 여타 유럽의 나라들보다 단명한다. 1960 대에 덴마크는 가장 높은 기대수명을 가진 나라 중의 하나였지만 지금은 가장 낮은 나라 중의 하나다.

가장 최근 조사한 기대수명은 남자는 77.9년, 여자는 81.9년이다. 거의 95퍼센트 덴마크인이 거주하고 있는 곳의 국가 건강 서비스(The National Health Service)를 이용하고 세금을 낸다.

양육

덴마크는 엄마, 아빠에게 모두 폭넓은 출산휴가를 준다. 2011년에 태어난 아이들은 출생 후 311일 동안 집에 머무르면서 부모가 돌봐주었다. 그 중 엄마는 가장 많은 295일을, 아빠는 36일을 썼다.

이민자와 후손들

2013년 1월, 이민자와 후손들은 전체 덴마크 인구(600,674명)중에 10.7퍼센트를 차지한다. 그 중에 약 8.1는 이민자, 2.6퍼센트는 후손들이다. 모든 이민자와 후손들 중 54퍼센트가 유럽 국가에서 왔다.

종합하자면 그들은 약 200개 나라에서 왔으며, 터키, 독일, 폴란드가 이민자와 후손들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덴마크인은 민주주의를 사랑한다 - 선거투표율

첫번째 4개의 선거를 1970 년대에 실시할 때, 87퍼센트 이상의 유권자가 그들의 권리를 행사했다. 뒤이은 선거는 선거투표율이 반등을 거듭했으나 1990년대에 최소 82.8퍼센트 였다. 가장 최근 선거에서는 87.7퍼센트의 투표율을 보였다. 이 비율은 유럽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가진다.

출처: http://denmark.dk/en/meet-the-danes/how-do-danes-live/

안데르센이 어릴때 살았던 집(오덴세에 위치)

댓글 없음: